비밀: 스타벅스, 보결 영속 경영 비결
전통적인 제조사들이 운영상으로 바뀌어 고객은 더 이상 고객이 아니라 사용자입니다. 이런 패턴은 도움이 된다 기업 건강히 운행하여 영속경영의 조직으로 변하다.
새해가 다가오니 스타벅스의 가게에는 또 정교한 달력 -소비 만80위안이 달력을 증정했다.
이것은 날짜를 표시할 수 있는 달력일 뿐만 아니라 영속적이다
경영
기업 장청의 기업 전략.
"운영상".
상업
모드
레스토랑은 소비자에게 계산할 때 60원대금을 주고 다음 식사할 때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슈퍼마켓도 마찬가지다. 소비자들은 회원카드를 할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적분도 나중에 상품을 교환할 수 있다.
이것은 일종의 새로운 상업 모드 – 운영상 패턴이다.
카페, 마트, 레스토랑, 항공사, 호텔, 소비자를 소비자로 삼지 않고 사용자로 여기고 있다.
사용자의 이 단어의 키워드는 바로 ‘ 용 ’ 이다. 끊임없이 당신이 사용을 촉진하여 모든 방법을 써서 당신을 자극하는 것이다.
대금권을 받았고 낭비하지 않기 위해 너는 다음에 다시 이 식당으로 돌아갔다. 자신의 적분을 상품으로 바꾸기 위해 너는 슈퍼마켓으로 돌아갔다.
이렇게 되면 고객은 더 이상 고객이 아니라, 상점 사업에 자주 달린 사용자입니다.
그렇다면 스타벅스의 달력은? 달력에는 매달 잘라낼 카드가 있는데, 여름 아이스커피가 아니라, 가을날의 밀크티를 맛볼 수 있는 초봄의 캐러멜마키다.
끊임없이 온 습관을 기르면, 너는 스타벅스의 사용자가 된다.
서비스 분야가 이렇게 하는 것은 별로 신선한 일이 아니다. 전통적인 사업은 보결회사도 소비자를 사용자로 삼는 것은 창의적이다.
고객이 30일 치약을 소비하면 어떻게 소비자를 사용자가 되게 할 것인가? 그것은 그들이 소비를 촉진시키는 것이다.
그러자 치약의 터치 직경은 65%로 늘어났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치약을 짜는 경우는 굵지 않고 칫솔의 길이에 따라 짜낸다.
이렇게 되면 치약 한 통에 20일이 지나면 다시 구매해야 한다.
또 소비자들이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해, 제조사들은 치약 속 발포제를 35% 줄여 치약 사용자가 어느덧 소비량을 높였다.
보결이 대중 소비자를 성공적으로 사용자로 만들었다.
보결, 고로결, 연합리화 3곳의 일화 기업이 글로벌 치약 시장의 점유율은 78%로, 서로가 살면서 경쟁하고 있다.
2010년, 시장부 사람들이 함께 앉아 공감대를 형성하고, 30년 동안 대중 교육을 진행하며, 대중의 이념을 받아들여 식전 식사 후 양치해야 한다.
당신은 이 시장 교육에 성공할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여러분은 주변의 역사를 돌이켜보고 부모님께 물으시고, 그들이 당신의 나이에 하루에 몇 번씩 이를 닦으세요? 그리고 할아버지, 할머니가 이 나이의 양치 횟수에 대해 다시 물어보세요.
치약, 칫솔이 1912년에 나타나 100년도 채 되지 않아 매일같이 양치질을 하는 습관을 성공적으로 길렀다.
이 역사로 우리는 30년도 안 되면 식전 식사 후 양치질을 하는 습관을 받아들일 이유가 있다.
그래서 치약의 소비량은 늘고 식당의 용구까지 늘려 식사용 그릇과 포크 칼은 물론 일회용 치약, 칫솔까지 갖추어야 한다.
이를 훔치는 것은 바로 이 세 일화기업으로, 중국의 칫솔 제조사들이 기뻐할 것으로 보인다.
고객을 사용자로 삼다
이것은 도대체 어떤 비즈니스 패턴일까? 보결이 같은 전통 제조업체가 운영자가 되었고, 고객은 더 이상 고객이 아니라 사용자다.
이런 식으로 광고를 더 이상 하지 마라. 사용 후 만족도를 높이면, 사용자의 장기적인 습관을 키우면 기업가들의 꿈: 영속경영, 기업 장청.
그래, 그때 ‘식전 식사 후 손을 씻어야 한다 ’는 호소도 기억하는가? 그것이 바로 이 일화기업들이 선전한 것 아니냐? 결과적으로 비누의 판매량이 높아졌다.
그리고 오늘 샴푸 한 거예요? 당신의 긴 머리는 찰랑찰랑? 샴푸 광고 속 미녀는 항상 긴 머리, 샴푸를 많이 써야 하는 거예요. 사용자!
혜보 프린터도 상업 모드 전환을 성공적으로 실현했다.
프린터는 갈수록 저렴해지고, 셀레늄, 카트리스는 갈수록 비싸고 프린터의 모델을 갱신하는 세대가 갈수록 빈번해지고, 다른 모델의 셀레늄 드럼도 호환되지 않는다.
클라이언트는 프린터를 바꾸기만 하면 카트리지 한 벌을 다시 구입해야 한다. 고객은 원고를 끊임없는 인쇄만 하면 카트리지, 셀레늄과 북을 번갈아야 한다.
고객도 사용자가 되었다.
통용차는 미국에서 길 비즈니스카를 겨냥해 마케팅 행사를 내놓았다. 바로'20만 마일, 항공 장려 항공 노상 장려차 GL8 여 명이 중소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운전기사는 장려의 항공 스케줄을 위해 1년에 20만 마일을 마쳐야 한다.
통용자동차가 얻은 것은 부품 소모가 14% 높아, 미국 중매상들이 모두 GL8 의 예비 재고품을 늘렸다.
고객을 사용자로 삼으면 사고의 한계를 돌파할 수 있습니다: 왜 연말에 차를 구입하는 고객 한 권의 달력을 증정할 수 없습니까? 달마다 고객에게 일깨우고, 카드를 잘라서 윤활유 한 병을 증정하거나 여름에 에어컨 시스템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사용자로 삼아야 한다고 명심하다.
나이크도 전통기업이다. 대중을 자극하기 위해 꾸준히 선전하는 것은 달리기, 운동이다.
유니크는 매일 달리기 위해 글로벌 달리기 사이트를 내놓고 신발에 센서 를 늘려 애플의 휴대폰과 싱크로율을 동시 신호 기록을 추가했다.
달리기 속도, 킬로미터 수, 소모의 열량 숫자는 모두 기록할 수 있으며, 달리기 종료 후 웹사이트에 동시해 글로벌 달리기자들과 각자의 킬로미터를 비교할 수 있다.
현재 나이크 달리기 사이트는 이미 6000만 명의 사용자를 모았다. 그들은 매일 달리기, 동기 데이터, 자신의 킬로미터 수를 보고 있다.
나이키 달리기에는 사용자들이 직접 커뮤니티를 만들어 주변 달리기를 모은 사람들과 함께 버텼다.
한 사람은 나이크 달리기 사이트에서'2010년, 2010년, 2010 킬로미터 뛰기 '커뮤니티 를 개설했으며, 이미 6000여 명, 나는 2009년 12월 20일부터 달리기 시작했고, 이 동네 순위는 658명이다.
나는 매일 달리고 매일 갱신한다. 그렇지 않으면 1000명 이외에 차였다.
또 한 온라인 커뮤니티는'2010년 200킬로미터 달리기'다. 이 커뮤니티에는 6만여 명의 달리기 기록이 있다.
원래는 1년에 나이키 신발을 한 켤레를 샀는데 지금은 1년에 세 켤레로, 나는 표준 사용자가 되었다.
안경 업계도 마찬가지다.
안경 하나를 3? 5년 동안 안경집에서 돈을 쓰지 않을 거예요.
이것은 안 된다. 그러므로 달포형, 주포형, 그리고 일포형, 부단히 사용하고, 안경 구입에 두 상자, 60개.
사용자, 영속경영을 도우십시오.
애플이 더 그렇다.
원래 전자소비품 업체가 전자제품을 판매해 팔았는데, 벌어야 할 돈은 손에 넣었지만, 잡스는 철저한 상업변혁을 했다.
그는 전자 소비품을 하나하나 단말기로 삼아 단말기의 수천만 수억 원에 이르렀을 때, 그는 이러한 단말기를 소프트웨어 시장에 모았으며,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에 상을 주고, 아이튠스 이런 매장에 와서 자신의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것을 환영하며 애플은 중간에 뽑아 완성했다.
잡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가상 매장을 만들어 1년 동안 소프트웨어의 화폐 흐름이 60억 달러에 달하고, 그중 20% 정도? 30%가 애플회사 계좌로 분배되었으니 진정한 상업창업이다.
중국의 모바일 회사를 보거나, 중국의 휴대전화 제조업체, 돈, 시간, 정력, 인력이 내놓은 수많은 소프트웨어가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었다.
원래 오랫동안 운행할 수 있는 장사가 고객에게 잘 보이며 단말기 판촉 수단으로 변해 전략적 오류와 비즈니스 무식에 지나지 않았나.
영속경영의 비결
기업 장청 의 핵심 은 일종 의 비즈니스 모드 를 창출 하 고 끊임없이 만족 하 고 그 수요 를 만족 해 이익 을 보 여 기업 을 건강 하 게 운영 하는 한 조직 이다.
星巴克通过台历不断地刺激消费者来店,采用创新的载体,有效地到达客户身边,并一直占据客户眼前的桌面;通用汽车奖励航空里程,是创新的运营激励模式,类似酒店、航空行业的会员卡,创新在道路里程与航空里程的结合上,从而促进备件的消费;宝洁的创新在运营的步骤和手段,用30年来实现一个目标,需要的是智慧和策略,创新在营销规划的长期一致性上;耐克将自己的跑鞋当做一个载体,并通过网络建立了用户的习惯,通过彼此的数据分享来确保消费者不断地跑步,跑下去成为用户,创新在线上与线下、传统与现代的结合上;打印机企业不过是将运营商常用的方法搬到了打印机行业中,值得肯定的创新表现在意识层面。
중국에서는 유명했던 기업가들이 함부로 말했다. "잡스는 텔레비전을 모른다."
맞아, 잡스는 텔레비전을 알지 못하지만, 그는 상업에 대해 영속경영하는 방법을 알고 기업의 기업의 장청지를 발전시킬 줄 안다.
그리고 기업인들은 "잡스는 성질이 나쁘다"고 말했다.
그래, 성질이 나쁠 때는 누구를 보고, 상업에 대해 모르는 사람은 이성이 부족한 사람에 대해, 약지, 어리석은 사람에 대한 성질은 아무 것도 없다.
독자가 무슨 장사를 하든 어느 업계에서 고객을 사용자로 삼을 수 있겠습니까? 당신은 자신의 달력을 사용자의 책상에 계속 있는 것입니까? 당신은 그들이 끊임없이 당신의 사이트에 끌어들일 수 있습니까?
- 관련 읽기
- 협회 동태 | 국경절 70주년: 방직 업계는 높은 품질의 발전 성적으로 조국에 축의한다
- 매일 첫머리 | 국경절 앨범: 방직 업종은 과학 기술 패션 녹색 으로 조국 에 축례, 열병 조력!
- 뉴스 택배 | 견증 영예 영광 축제 나 — 북복 패션 전파 학원 사생 참석 중화인민공화국 성립 70주년 열병과 군중 시위
- 뉴스 택배 | 조국에 축례인 베이징 패션 지주가 국경절 70주년 대경제 복장 임무를 원만히 완수하였다
- 협회 동태 | 제15회 아시아 방직 회의 및 제9회 중국 방직 학술 연회 개최
- 전시회 뉴스 | 세계 산업 의 새로운 추세 를 모두 탐색하여 ‘ 일대 일로 ’ 방직 협력 포럼 이 성대하게 열리다
- 협회 동태 | 70년 연마에 연마하여 중국 방직업이 세계 정상의 노정을 점검하다
- 협회 동태 | 중방원: 63년 변화 행렬 불변의 전승과 사명
- 매일 첫머리 | 공화국 창립 70주년: 방직자 영예기념장!업종의 자랑
- 구두시장 | 구두도 검은 과학기술 중국 최초의 무원 지능 컨트롤 구두 세계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