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조세의 첫 축구 기함 가게
지난 6월 축구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대사가 무엇인지 답은 물론 유럽컵이다.
그리고 유럽컵의 영향력은 유럽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 세계 범위 내에서도 월드컵에 버금가는 축구 축제를 할 수 있다. 특히 참가팀 수량이 24개까지 확충한 뒤 더욱 그렇다.
아디다스
축구 영역이 가장 활발하다
스포츠 브랜드
유럽축구연맹의 공식 스폰서 중 하나이기 때문에, 더욱더 두터운 업종의 전축을 더해 올해 유럽컵은 반드시 이 독일 스포츠용품 거두가 가장 중요한 전장이다.
유럽컵에 참가한 총 24개 팀 중 9개는 아디다스가 제공한 대표 전포다.
1 /8 결승전이 끝난 뒤 독일 윌스와 벨기에 세 팀이 유럽컵에 계속 남아 있다.
축구 스타 측은 벨과 버그바, 에제르 등은 여전히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기회를 보유하고 있다.
사실 어떤 대회가 아디다스 같은 늙은 포에는 이미 숙달되었는데, 과연 성과가 어떻게 될지, 경기가 다 끝난 후에야 분간할 수 있다.
유럽컵은 중국에서 일찌감치 축구 폭풍을 일으켰다.
출퇴근하는 지하철에서 식사하는 식당이든 유럽컵은 거의 가장 흔히 듣는 화제다.
하지만 유럽컵은 물론 폭발적이지만 아디다스 브랜드 마케팅 차원에서 자원의 도박에 더 많이 나타난다.
아디다스가 유럽컵에서 주역을 맡을 수 있는 이유는 전기 자원의 레이아웃에서 더욱 튼튼한 기초를 다졌기 때문이다.
유럽컵의 영향력은 세계에 있지만 아디다스의 눈에는 유럽컵만 있는 것이 아니다. 적어도 중국 시장에서는 더 많은 실제 작업도 할 수 있다.
유럽컵이 이미 토너먼트에 들어섰을 때 아디다스는 중국에서 적지 않은 동작을 했다.
이를 위해 세계 체육계에 아무도 모르는 커뮤니티를 찾아온 이 사람이 베컴이다.
이 사건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가 한차례 허풍을 치르는 것은 세계 최초의 아디다스 축구 기함 가게가 광저우의 천하성 광장에서 본격적으로 막을 내렸다.
어쩌면 우리가 너무 다양한 아디다스 매장을 많이 본 적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축구 제품을 전문적으로 개설한 문점까지는 전 세계에서 첫 번째다.
중국의 축구 시장은 아디다스의 미래 전략 중 매우 중요한 퍼즐이다.
아디다스에는 수많은 유명한 축구 대변인이 있고, 메시, 소아레스, 벨이 그중의 사람이다.
하지만 가장 큰 카드를 말하자면 베컴이 될 것이다.
아디다스와 베크햄은 이미 20년 동안 협력해 양측의 입장에서는 모두 한 차장의 견지였다.
베컴을 이번 행사의 조세를 택하는 것은 아디다스의 이정표의 의미를 지닌 것에 대한 중요성을 볼 수 있다.
베컴은 중국 축구와 상당히 연원이 있다. 2013년 미니베는 중초리그 홍보대사를 잠시 맡았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에 여러 차례 와서 활동에 참가했다.
축구 플래그숍이 유럽컵에서 주목을 쟁탈하려는 것은 베컴보다 더 적합한 사람이 없을 것이다.
유럽컵의 전쟁이 일어나기 전에 아디다스와
나이키
사이의 싸움이 슬그머니 전개되었다.
아디다스는 유럽컵에서 신형 축구 전화 수은시리즈 (메르크루이)를 통해 시장을 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초만 너'를 특별히 선보였다 (First Never Never)의 주제 마케팅을 선보였다.
나이크는'영혼 교환'의 단편을 내놓듯 아디다스 소속 스타인 에제르, 수아레스와 버그바가'초초만 '유럽컵 테마 광고를 촬영했다.
{page ubreak}
전체 마케팅 활동은 유럽컵 위주의 기조이지만, 그 홍보 범위는 유럽컵에 국한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중국도 다른 중요한 홍보 진지가 된다.
지난 10일 수은 시리즈 부츠도 베이징 3리툰에서 발표했으며 아디다스 3V3 축구 도전전을 공식 선언했다.
이날 행사는 대보, 송보헌 등 베이징 국안선수가 참석할 뿐만 아니라 신비한 게스트를 맞아 NBA 포틀랜드 개척자들의 구성 리라드, 아디다스의 간판 모델이다.
이번 아디다스 광저우 축구 플래그점의 개막도'초 그대만 '테마 마케팅 활동의 일부다.
왜 중국에서 축구 플래그숍을 개설했을까? 아디다스와 대중화구의 축구 전략과 불가분할 것이라고 해야 한다.
지난해 초 아디다스는 중국 팀과 30여 년 동안 협력 관계를 마쳤고 아디다스를 대신해 중국 팀 장비 스폰서가 된 것은 나이크, 그리고 나이크와 중초리전 장기 협력을 더해 나이코는 중국 축구의 최고 지원자원을 완전히 통제했다고 할 수 있다.
아디다스는 중국 시장의 중심을 문점 경영과 여성 시장의 개발에 옮겼다.
사실상 이런 전략 조정이 아디다스의 수확이 꽤 풍성하다는 것을 증명한다.
지난해 아디다스는 중국 시장에서 20억 유로의 매출을 넘어 2010년에 비해 무려 한 배로 늘었다.
올해 일사분기 아디다스는 중화구에서 계속 맹렬하게 진입하며 매출액은 작년 동기보다 28% 증가했다.
현재 중국은 이미 북미를 넘어 아디다스의 두 번째 시장이 되었다.
아디다스가 중국 시장에 대해 왜 더 중요시하는지 이해하기 어렵다.
사실 아디다스 뿐만 아니라, Under (Under) 와 같은 많은 브랜드들이 중국 시장에서 앞다투어 상륙하고 있다.
올해부터 2020년까지 아디다스의 5년 주기로, 그동안 아디다스는 중국 매장을 9000개로 확장할 계획이다.
축구 플래그숍의 탄생도 아디다스에게 새로운 사고를 제공했고, 축구는 여전히 아디다스의 중국 시장에서 가장 큰 카드를 제공할 것이다.
지난해부터 추진, 자본이 쏟아지면서 중국 축구가 번영하는 광경을 보여주고 있으며 특히 축구 인프라에 대한 건설에 새로운 계획을 많이 제시하고 있으며, 그중 캠퍼스 축구를 크게 발전시키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아디다스도 중국 캠퍼스 축구에 몰입하기 시작했고, 중국 축구 전체가 좋은 발전이 있었기 때문에 이 시장은 정말 활발해지기 시작했다.
아디다스 그룹 대중화구 이사장 고자례가 축구 플래그숍에서 개막한 행사장에 따르면 축구 플래그점의 개설은 아디다스와 중국 축구에 대한 중요한 이정표로 중국 스포츠의 성숙도를 나타냈다.
“ 이 한 발자국을 뛰어넘으면 우리의 시장의 확장력을 보여준 뿐만 아니라 중국축구의 발전을 촉진시키는 결심과 공약을 다시 한 번 재신했다.
우리는 축구의 리더 브랜드, 2020년 중화구 신규 전략을 이끌어내며, 우리는 더욱 더 열심히, 용감하게 업무를 등반할 것이다.
유명 국제 평가기관의 혜예국제에 따르면 2020년까지 중국의 체육용품 시장 규모는 2015년의 1000억 위안, 3000억 위안 수준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해외 업계 거두는 성장의 중요한 추진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아디다스처럼 올해 글로벌 자본 지출은 7억 5000만 유로, 중국은 투입되는 주요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디다스 내부 동요를 앞두고 중국 시장은 늘 분발의 소식을 가져올 수 있고, 여기도 그 변형의 중요한 진지가 되고 있다.
각종 품종의 지위와 소매 업무를 강화하고, 세분시장을 중점적으로 발전시키고, 단말기의 소비자시장을 양성하는 등 전략은 중국에서 점차적으로 드러난다.
축구 플래그숍을 개설한 것은 바로 이 이념의 중요한 관철인데, 사실 이날 행사에는 게스트가 한 명 더 있다. 아디다스의 여자 트레이너 모델인 장균은 문구 때문에 아디다스의 의도를 알 수 없을 것 같다.
- 관련 읽기
- 국내 데이터 | 2014년 1분기 전국 아동복 시장 매출액 400억 위안
- 회사 뉴스 | 초록색 리넨은 영유동 의류 시장으로 추첨 대상이 되었다.
- 상장회사 | 국내 23개 방직 의류 업체 역세 자극 IPO
- 종합 데이터 | 중국 산업 용 방직품 수출 은 증속 될 것 이다
- 집 | 儿童家纺领域极少有原创产品出现
- 국내 데이터 | 中国棉花产业发展面临困境
- 사무 복장 | 직장인 의 여름 의상 룩 을 점검 하다
- 업종 종합 서술 | 면방직 업계 의 전체 정세 는 작년 동기 보다 더 어렵다
- 일본 추세 | 한계 감미로운 카리스마 감령 스타일링
- 패션 인물 | 이빙빙 룩 놀라 천인의 여름 패션 스타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