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 브랜드가 “ 독문 ” 에 자주 함락되었는데, 아이의 건강은 누가 주인이 되었는가?
포름알데히드 초표, 발암 방향향아민 함유, 네티즌은 아동 "부상"
61 '어린이날 이 다가오니, 여러 지역 공상 · 품질 검사 · 소협 등 부문 이 발표되었다
아동복
모니터링 결과.
베이징시 소협은 시장에서 판매된 영동 의류 샘플 63개 테스트에 따르면 21개의 샘플이 어느 정도에 따라 문제가 있는데, 3개 샘플은 포름알데히드 함량, PH 가치 초표와 연벤젠 등 방향향 염료를 분해할 수 있다.
나머지 불합격 제품은 주로 원단 섬유 함유량과 색감도 등에 집중된다.
기자에 따르면 베이징시 소협의 추첨 샘플은 직원들이 일반소비자의 신분으로 베이징시 일부 상점과 전자상업계 사이트에서 무작위 구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샘플은 베이징, 상하이, 절강, 강소, 복건, 광동, 섬서성 등 7개 기업의 생산이나 판매를 하는 어린이 63가지, 영유아 복장.
광저우 시공상국은 앞서 발표한 2012년 2분기 전장 유통 분야 아동 및 유아 의류 상품 추출 검사 결과: 100가지 샘플 상품, 합격 상품은 63가지, 불합격한 37가지.
포름알데히드 초표, pH 값 초표, 상품색 감도는 표준, 상품섬유 성분 함량과 대칭 함량이 맞지 않아 주요 문제가 된다.
또 다른 곳도 어린이 의상의 모니터링 결과 불합격 영동 복장이 시장에 진출하는 현상이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수도아연구소 부속 아동병원 혈액과 주임 사효동 씨는 옷에 있는 포름알데히드 휘발 시간이 길다고 밝혔다. 만약 인체의 장기간 접촉을 하면 가장 심각한 결과는 세포의 악변을 일으킬 수 있으며 어린이의 건강에 해롭다.
중국 상업연합회 소비품 품질 안전 감독센터인 이수영 실험실 주임은 성인이나 어린이 옷이든 아미드 염료는 절대 나타나지 말아야 한다. 만약 옷에 이런 염료가 존재하면 인체에 큰 피해를 줄 수 있다. 약량이 충분히 발암될 가능성이 크다.
기자들은 몇 대 육아교류 그룹이나 포럼에서 최근 문제 아동복은 엄마들이 토론하는 화제다.
네티즌들은 "시월의 떡떡"이라며 "우리가 뭘 믿을 수 있을까? 먹을 게 문제야. 지금 입던 것도 문제야. 아이들을 유치원에 누드 하면 안 돼."
소걸은 올해 네 살에, 그의 엄마는 기자에게 아이의 옷차림을 위해 신경을 많이 썼고, 디자인이 백영과 같은 도매성을 가봤고, 명품 원서를 구하고, 품질이 높은 가격에 상가의 브랜드를 샀는데, 지금 보기에는 어느 것 하나 신경을 쓰지 않고, 어쨌든 총에 맞을 것이다.
기자조사: 공장에 들어가면 검사가 없고, 공장에서 출고하면 ‘가죽 두 장 ’
광동성 동완시 호문진은 우리나라의 유명한 의류 생산전문진으로 1000여 개의 크고 작은 의류 기업들이 모여 아동복 생산에 종사하는 기업들이 대부분 중소기업이다.
기자는 일전에 아동복 품질 문제를 조사하여 조사한 결과 일부 기업의 아동복 원료가 공장에 들어가면 검사되지 않고 수출과 내상 `두 장의 가죽 ` 현상이 심각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질검사센터는 1000만 원 이상, 96% 의류 업체들이 이런 장비를 설치할 수 없다."
동완시 호문진 의류협회 사무총장 왕민건은 5년 전 의류 업계 20% 이상의 이윤 공간에 비해 현재 복장 업계의 이윤 공간이 4% 정도 낮아질 수 있다는 점에서 자금을 꺼내 검사설비를 건설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설비를 검사하지 않고, 옷감의 성분에 대해 기본적으로 공급업체가 뭐라고 말하는데, 생산상들은 꼬리표에 뭘 달았는데, 시장의 입맛에 맞추기 위해 일부러 가짜 표지, 난표가 생기기 때문에 섬유 성분과 표식에 큰 차이가 나타난다.”
광주시 섬유 제품 검사원 고급 엔지니어 장옥련이 말했다.
기자는 원료 환경에서 필요한 검사가 부족하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어린이 복장이 선명하고 화사하게 요구하며 효과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화학가공 공정을 여러 가지 겪어야 한다는 것을 조사했다.
그러나 시장 진입 문턱이 낮은 아동복 기업에게 일부 소기업의 공예 통제가 불규칙하고 가공 기술이 성숙하지 않아 일부 아동복 포름알데히드 슈퍼마켓, PH 치가 불합격 등의 문제를 초래하기 쉽다.
포름알데히드는 옷을 만드는 과정에서 제조업체들이 촉감, 주름 방지, 방수 등의 기능을 높이기 위해 정리 조제에 합류해 보제 분해 후 포름알데히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국가는 포름알데히드 정리 보조제를 분해할 수 없다는 규정이 없다. 포름알데히드 잔류 초표를 규정해서는 안 된다.
장옥련이 말했다.
일부 업계 인사들은 기자에게 같은 정리 조제로 포름알데히드 초표가 나타날지, 기업 공예 통제의 기술 성숙성에 달려 있다고 말했다.
“지금은 포름알데히드를 방출할 수 없는 대체정리 조제를 개발했지만 가격, 정리 효과상 전통적인 정리 조제를 잠시 넘지 못했다.”
이 밖에 아동복 공장이 출구와 내수 판매가 존재하는 두 장의 가죽 현상을 검사한다.
“ 수출에 쓰이는 아동복 은 흔히 대량 량 으로 몇 개 컨테이너 를 함께 수출하고 세관은 매회 의 품질 검증 보고를 엄격히 요구했지만, 국내판매 시장에서는 수십 개, 수백 건의 도매상 이 없기 때문에, 도매상 이 매 차례 검사 보고서 를 제시하고, 소기업도 종종 경각심을 늦춘다.”
왕민건이 말했다.
안심하고 아동복은 “ 주력 ” 을 관리해야 한다
기자에 따르면 ‘육일 ’ 어린이날 전야, 각 지역은 어린이 복장에 대한 검출, 불합격 제품도 매체에 노출돼 2011년 광시 ·요녕 상하이 ·쓰촨 ·저장성 등 어린이 복장에 대한 검진 결과를 발표했으나 어린이 복장의 질이 불합격 문제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업계 인사들은 감독부서'수구미토끼'의 패턴으로'일상 감시'가 완전히 달라졌다고 말했다.
해남성의 한 아동복 생산업체는 기자에게 국가가 아동용품 기준에 대해 전면적이고 엄격한 규정을 갖추고 있지만 집행 차원에서는 일부 지방검사기구가 비용을 받기 위해 문제의 모니터링을 제시하고 있다.
“사실 도매시장에 대해 관련 직능 부문의 검사, 검측력이 원활하지 않아 질검 부서에 대한 검사에 대한 점검에 대해 많은 방법이 있다. 예를 들면, 연간 관련 부서의 감시 기간은 대부분 4번이고, 고정 시간, 검사, 검사, 검사가 되면 바로 품질 합격 상품을 바꾸고, 검사를 하면, 검사원이 곧 다른 제품으로 바꿀 수 있다.”
이 생산상은 말한다.
생산상의 관점도 네티즌의 인정을 받았다.
네티즌'유케령'은 절전 상황을 깨지 않는 시장 검사와 정보가 작풍을 드러내고 어린이 소비 안전이 진정으로 보장되기 어렵다고 고백했다.
해당 부처가 어린이날 전야 정식으로 아동복 불합격 정보만 발포하고 어린이날 기간의 응모 치료에만 집중하고 일상 관리와 정보 노출을 늦추면 얼마나 많은 어린이들이 건강대가를 치러야 하는지 알 수 있다.
네티즌은 해욱초 감독이 명절 돌격에 의지할 수 없다고 말했다.
문제 제품은 바로 ‘ 돌격 ’ 이 생겨난 것이 아니라, 그동안 소비자를 모함하고, 직능 부문의 일상 관리와 임시 추출은 본말 처리할 수 없다.
- 관련 읽기
- 패션 블로그 | 별에서 온 그대 전지현 의상 브랜드 폭발
- 특제 취재 | 2014 홍콩 국제 봄 성복 및 패션 소재전 방문
- 특제 취재 | 香港时装节专访“梁咏琪” “差点”走设计师之路
- 여성집 | 2014년 새해 밤 드레스 필수 프린트 디자인 패션
- 법률 강당 | 산동 의류 공장에서 가짜 한국 ‘ 곰 ’ 의 아동복 은 정가 10% 밖에 안 된다
-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사치품 아마니 등 브랜드'시수 '호가의 전망은 예측하기 어렵다.
- 수장 방송 | 패션 은 인종 차별 을 멈추고 '남장 주' 풍치 를 누리고 있다
- 상업보전 | 아마존의 반인터넷 사유 마케팅 해독
- 즉시 뉴스 | 时尚电商Zalora将设开放平台
- 패션 포스터 | '소시대3'로 곽벽정 이현재 캐스팅